반응형

LENOVO 노트북 Z470 교환 받았습니다.

60만원 미만대의 노트북중 최고 사양인 Z470 구입 후 초기 액정 불량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글이 깁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맨아래 빨간색으로 적은 글만 읽으셔도 됩니다.) 

택배로 받은 LENOVO Z470의 액정에 불량화소는 아닌 이상한 점과 5CM의 줄로 인해 판매자에게
전화로 교환을 요청했습니다.
판매자는 A/S센타의 불량 판정서가 있어야지만 교환이 가능하므로 용산전자랜드 별관에 위치한 LENOVE 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받아 지참하고 매장으로 방문하면 교환, 환불 모두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업체에선 불량확인서가 있어야지만 교환을 해준다고 하니 꼭 확인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래간만에 용산 전자랜드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전자랜드 별관은 신관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면에서 본 사진)


건물 입구로 들어가 보면 계단 있는 부분에 친절하게도 안내표지판이 있습니다.

이계단을 통해 2층으로 가보면 사진처럼 바로 LENOVO A/S센터가 보입니다.

서비스센터에 들어가 보면 겉보기와 다르게 좀 작다는 생각이 들며, 소비자 편의 시설로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존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11시 정도여서 그런지 바로 상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원의 딱딱한 태도에서 부터 조금 기분이 언잖아 졌었습니다.
특히 새로구입한 제품 교환을 원한다고 하니, 상담원이 영수증을 요구했는데
업체에서 보내준  손으로 적은 영수증(직인이 찍힌)을 보여주니 이런 영수증은 안된다고 하면서, 다른 영수증을 요구했습니다.
업체에서 이 영수증만 보내 주었다고 하니, 귀찮은 듯 한번 알아보겠다고 하면서 서류 작성을 하고 접수를 받아 주었습니다. 
사람도 별로 없으니 한 20-30분 정도면 불량 확인서를 받을 수 있을줄 알았는데 45분이 지나고 1시간 가까이 되도록 아무 소식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담원에게 언제 확인서를 받을 수 있냐고 하니 지금 엔지니어가 확인하고 있다고 짜증 나는 듯 퉁명스럽게 대답하는 것입니다.(누가 엔지니어가 확인하고 있는 것 몰라서 물어 봤겠습니까. 언제 쯤 되는지 알고 싶어서 물어본거지.............)
솔직히 짜증 났습니다. 새로산 노트북 OS열심히 설치했더니 액정 불량이라 아까운 시간내서 교환하기위해 확인서 받으로 왔더니 상담원 한태 이런 대접이나 받고 있고.....................
그래서 진상좀 부렸습니다.
(진상 부린 효과인지 3분도 안되서 가지고 왔더군요.)
 AS기사가 불량이 맞다고 하며, 우측 아래에 불량화소 3개이상 있다고 했습니다.
 제가 맞길때 불량화소는 없고 화면 중앙에 이상한 점 3개와 5Cm이상 되는 곡선으로 된 줄이 보여 신청한건데 이상했습니다.
궁금했지만, 불량확인서 끊어준다고 하니 빨리 교환 하고 싶은 마음 뿐이 었습니다.
그런데 영수증은 자기들이 보관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업체 연락처 상호 다 적혀 있어서 따로 적어온것도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영수증을 요구 했습니다. 알아보겠다고 하며 들어가더니 또 10분 이상 기다리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상담원에게 문의 했습니다. 진상을 부린 효과가 남아 있어서 그런지 바로 알아보러 들어 가더군요 
그러더니 조금 있으면 처리해 줄거라고 하더라구요. 1분후에 담당했던 AS기사가 나오더니 직책이 높아 보이는 분에게
어떻게 하냐고 물어 보더라구요. 그랬더니 "복사하고 드려" 그러더군요 1분후에 받았습니다.
15분 전에 알아보겠다고 들어간 엔지니어가...............................

확인서 들고 업체를 찾아 갔더니 바로 교환해 주었습니다.
집에 와서 LENOVO AS에 대해 알아 보았더니 안좋은 말이 많더군요. 저도 절실히 느꼈습니다.

제품은 가격대비 훌륭한데 소비자에 대한 응대는 거지 같았습니다.
AS생각하면 LENOVO제품 추천하기엔 어려울것 같습니다.

OS깔고 이쁜 키티 바탕화면을 해주었더니 와이프가 좋아하네요.



LENOVO 제품 교환 받을때 참고 하세요. 
제품 불량확인서를 AS센타에서 받아야만 판매처에서 교환 또는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AS센타에선 친절함 기대하지 마시구요.
상담원에게 물어 보려면 강경한 어조로 물어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편의 시설 별로 없으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책, 아이패드, 게임기등) 준비 하시는 게 좋으며, 확실한 불량이 아니면 교환 받기는 포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 했을 때에도 노트북에서 큰 굉음이 난다고 교환 요청 하신 분이 있으셨는데 한시간 이상 엔지니어와 대화 중이 더군요. 소리는 심하지만 불량으로 볼 수 없어 교환이 불가능 하다고 하고, 소비자는 본사 담당자 연락처 알려 달라고 하고, 알려 줄 수 없다고 하고.....)
LENOVO 제품을 구입하실 분들은 인터넷에서 꼭 AS기를 보고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AS최악 이라는 글이 많더라구요. 걱정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