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 코리아, 난 게스 아메리카야 (빈티지 페인팅 체크셔츠).

GUESS, 고가 브랜드 ?

게스 빈티지 페인팅 체크셔츠

난 GUESS KOREA의 제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왠지 짝퉁의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GUESS KOREA의 제품과 GUESS USA제품을 비교하면 컨샙부터 디자인까지 너무 다르다.
마치 EVISU KOREA와 EVISU JAPAN과 같이


여기서 잠시 EVISU란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면
일본 EVISU와 한국EVISU 둘다 브랜드 네임은 같다. 하지만 전혀 다른 브랜드로서
일본 EVISU는 세계적인 프리미엄진 브랜드, 한국 EVISU는 토종 진 브랜드 다.
브랜드 마크와 케릭터가 같은데.............
 국내에서 EVISU란 브랜드명을 선점 등록해서 이런 문제가 일어났다고 한다.(이런문제가 있는 몇몇브랜드가 있음)
일본 방송에서 이문제에 대해 크게 보도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창피한 일이었다.(나중에 이문제에 대해선 좀더 깊이 알아보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GUESS 진은 미국에서 태어난 브랜드다.

리바이스 급의 브랜드로 물론 프리미엄라인이 있지만, 대개는 100불 아래로 팔리는 진이 많은 브랜드다. 또한 디자인도 남성적이며, 거친, 빈티지적인 제품이 많은 브랜드로 필자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제품이 많다.
하지만, GUESS KOREA의 제품들은 라이센스 제품들로GUESS USA의 느낌과는 다른 깔금하고 도시적인 진 제품이 많다.(솔직히 여성의류는 GUESS KOREA의 제품이 이쁘다.)
로고 자체도 GUESS KOREA는 삼각형에 ?마크가 많이 사용되지만, GUESS USA는 G마크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분명 같은 GUESS브랜드 지만 확연히 다른 느낌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필자의 맘에는 GUESS USA제품이 더 맘에 든다.
디자인도 맘에 들지만, 특히 가격이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GUESS KOREA제품은 상당히 고가정책을 쓰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서 유명한 브랜드는 다 고가 정책이지만......)

그럼 미국에서 구매대행한 이셔츠에 대해 알아보겠다.
빅 체크셔츠로 물감이 뿌려진 듯한 페인트 워싱이 일품인 셔츠다.
처음 보았을 때 부터 꼭 가지고 싶었던 제품으로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제품이며, 혹 작을까봐 L사이즈로 구입했는데 미국제품답게 좀 크다.
하지만, 제품 만으로는 그 어떤 제품 보다도 맘에 드는 체크셔츠로 부드러운 면으로 제작되어 착용감이 정말 좋은 제품이다.
GUESS KOREA에서 수입했다면 아마 엄청 고가로 팔렸을 거라고 생각되어지는 셔츠다.
남성적이고, 빈티지한 제품을 좋아한다면, GUESS USA제품을 눈여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구매대행 수수료가 좀 그렇지만.............

L사이즈: 가슴57, 어깨47.5, 팔길이 67, 기장7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