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장난 김에 컴퓨터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잘 사용하던 컴퓨터 더위를 먹었는지 이상증상을 보여

고치는 김에 미루어왔던 업그레이드를 했다.

INTEL CORE i3-2100

일요일 저녁 블로그에 포스팅하려 컴퓨터를 켜 보았더니, 잘되었던 컴퓨터가 버벅거리기 시작했습니다.
파일복사도 안되고 인터넷 연결도 안되고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증상으로 당황스러웠습니다.
간단하게 다시 포멧하고 OS새로 설치하고 싶었지만, 중요한 딸내미의 사진파일들이 있어 그러지도 못하고
결국 하드디스크를 분리해 사진파일들을 백업해야 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어차피 컴퓨터를 뜻어야 되는 상황이라 미루어두었던 업그레이드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개임도 즐기는 스타일이 아니니 적당한 선에서, 또 최대한 사용하던 부품그대로 사용하기로 맘먹었지만,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한지 오래되어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은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업그레이드 전의 컴퓨더는 코어투듀오 E6300 시스템이었기에 업그레이드 한다면 ODD와 케이스 파워 하드디스크, VGA정도만 다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CPU, 매인보드, RAM구입을 하기위해 온라인 쇼핌몰에서 신청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INTEL CORE i3-2100 CPU
삼성전자 RAM DDR3 2GB PC3-10600(듀얼채널을 위해 2개)
GIGABYTE GA-H61M-S2V (B3)매인보드
이었으며, 제품들은 제가 사용하는 목적에 맞추어 가격대비 성능비와 기본적인 안정성을 생각해서 결정했습니다.

INTEL CORE i3-2100 CPU는 보급형 인텔의 2세대 샌드브릿지 CPU로 가격대비 성능비로 괜찮다는 평이 많으며,
GIGABYTE GA-H61M-S2V (B3)매인보드는 깔끔한 레이아웃과 믿음직한 브랜드(수입처는 싫지만)라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RAM은 기본적인 삼성양면 RAM 으로 ................................

조립하기전에 본채에서 예전부품들을 분리했으며, 하드디스크에서 중요한 자료를 백업받고, CPU,RAM을 보드에 연결했습니다. 


그다음에 보드를 본체에 연결하고 ODD와 HDD, 파워를 연결하고, 또 각종케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간단한 작업이었지만, 보드에 파워연결을 잊어버리고 조립을 하는 바람에 얼마나 쇼를 했는지.................


결국 조립을 마치고 OS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하니 만족스런 성능을 보여주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건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안해 그래픽카드 점수가 낮다는 것입니다.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면 점수가 높아 지지만 색상이 만족스럽지 않네요
WIN7을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지만, 조금 찝찝합니다.
나중에 컴퓨터에 문제 생기면 그때 업그레이드 해야 겠습니다.

총 업그레이드 하는데 들어간 가격은 25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이제 포토샵하는데 답답하지 않네요

고사양 개임을 하지 않는 분이시라면 이정도 사양이라면 충분하실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