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천 DSLR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 "캐논 니콘 사용자를 위한 친절한 DSLR 30일 완성 DIY"(이 포스팅에 추천과 댓글 달아주시면 이벤트참여 완료입니다.)

고등학교때 부터 시작한 사진생활, 그 덕분에 카메라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다.
 주로 무슨 카메라가 좋냐, DSLR은 뭐냐, 입문서를 추천해 달라 등의 질문을 가장 많이 받는다.
난 DSLR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겐 무조건 캐논이나 니콘의 DSLR제품을 추천해준다.
왜냐하면,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해 주었을때엔 나중에 안좋은 말을 듣기 싶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대중적인 캐논과 니콘제품을 추천한다.(솔직히 난 캐논과 니콘제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니콘 D7000만은 기대하고 있지만.........)
또한, 입문서를 추천해 달라고 하면, 그냥 메뉴얼 정독 3번하고 인터넷으로 검색하라고 한다.
그러면 다알수 있다고.....................
하지만, 나도 처음 사진을 배울때엔 서점에서 책을 구입해서 봤었다. 그땐 지금처럼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으니..............

오랜만에 서점에 가보니 정말 사진에 관해 많은 책이 나와 있는걸 볼수 있었다.
와이프에게 줄 입문서가 필요해 서점에 간거라 찾아 봤더니 수없이 많은 종류로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와이프가 쓸 카메라는 캐논과 니콘이 될 가능성이 많아  이책을 고르게 되었다. 특히 D5000을 생각하고 있었기에...........

Canon 550D, 500D  Nikon D5000, D3000 for Common Use
캐논 니콘 사용자를 위한 친절한 DSLR 30일 완성 DIY

 
이 책은 터닝포인트에서 출판된 책이다. 터닝포인트의 DIY 시리즈가 유명하다는데 솔직히 난 DIY에 관심이 없어서.....
뭐 DIY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http://diytp.com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다.(이책의 리뷰때문에 방문해 봤는데 요즘엔 이런 책들도 출간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DIY 분야 작가를 모신다고 하니 숨어있는 DIY 고수분들은 한번 관심을 가져도 괜찮을것 같다.)


이책은 제목처럼 30일동안 사진기 구입부터, 동영상촬영까지 DSLR과 사진촬영에 대한 것을 알수있는 입문서다.

목차에서 부터 1Day DSLR 카메라 쉽게 따라잡기, 2Day DSLR 카메라 구입하기등 이렇게 나뉘어 있어 정말 생판 모르는 초보자라면 차근차근 따라하면 자연스럽게 DSLR카메라와 사진촬영에 대해 알수 있을것 같다.
하지만, 어느정도 지식이 있는 독자라면 그냥 몇일만에 읽어도 될것같은 쉽게 풀어쓴 입문서이다.(초보자라면 용어부터 생소한게 너무많아 차근차근 섭렵해 나가시는걸 추천한다.)


특히 이책에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DSLR 캐논과 니콘 제품을 비교작성했다는 것이다.

특히 D5000, D3000과 550D, 500D로 입문하는 자라면 정말 크게 도움될 사진 입문서이다.

이책을 읽으며 생각든건 정말 세상이 좋아졌다는 것이다. 예전엔 사진에 관한 책을 찾기에도, 또한 내용도 이렇게 쉽게 적은 책은 보기 어려웠었다.
그만큼 DSLR(digital single lens reflex,디지탈 일안 반사식 카메라)의 보급이 많이 되었기 때문일것이다.

한마디로 이책은 캐논과 니콘 DSLR로 입문하시는 분과 입문할려고 준비하시는 분에게 좋은 책이다.
물론 다른 카메라로 입문하는 분에게도 분명도움 될것이다. 하지만, 책의 제목과 같이 캐논과 니콘사용자에게 더 좋은 책인거 같다.

당분간, 입문서를 추천해 달라면 "캐논 니콘 사용자를 위한 친절한 DSLR 30일 완성 DIY"을 추천 할것 같다.
처음입문하는 자에게 추천하기 좋은 입문서이다.
(물론 이책이 다 맘에 드는건 아니다, 하지만 그래도 입문서 중엔 괜찮은 편에 속한다.)

DSLR에 입문하시는 분이시라면, 무엇보다도 많이 촬영해보라고 말하고 싶다.
경험에 의한 빛 읽음이 중요하기에............

아참, 이책엔 1만원짜리 OP(예전엔 많이 이용했는데, 요즘 OKFOTO를 사용하고 있어서)에서 사용할수 있는 인화권도 들어있다.

혹 관심있는 분들은 교보문고에서 이벤트 하고있으니 관심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