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성의 3대 취미는 흔히들 카, 오디오, 사진이라고 한다.
그중에 가장 저렴한 취미가 사진이라고 하지만, 이것도 좀 한다 싶으면 많은 금액이 들어간다.(디지탈로 넘어오면서 더 많이 들어가지만.)

대학교때부터 사진을 접하게 된 필자는 이랜즈와 사진기는  뭐가 좋고하면서 정말 많은 금액을 사진기에 투자한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진기보다 사진생활(가족사진촬영)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사진생활을 하다보면 짐이 장난이 아니다. 더욱이 가족이 있는 나들이를 하려다보면, 각종짐들 때문에 사진기는 왠수덩어리가 되어버릴때가 많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원하는 사진을 찍으려면 DSLR을 포기할수 없기에, 항상원했던 것은 작고 가벼운 DSLR카메라였다.

가볍고 작은 SONY NEX-5

드디어 필자가 원하는 컨샙의 카메라가 나왔다.
작고 가벼운 랜즈교환식 카메라 말이다.
일반 DSLR과 다르게 미러와 프리즘을 제거하고 플레인지 백의 거리를 18mm로 줄여 카메라의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인 미러리스카메라다.

미러리스 카메라에는 마이크로포서드의 올림푸스의 Pen시리즈, 파나소닉 G시리즈, APS-C규격 삼성의 NX10, 소니의 NEX시리즈 등이 있으며. 필자가 선택한 카메라는 가장 작은 소니 NEX-5였다. 


SONY NEX-5는 NEX-5K(NEX-5 & 18-55mm LENS), NEX-5A( NEX-5 & 16mm LENS), NEX-5D(NEX-5 & 18-55mm LENS, 16mm LENS)KIT 이 있다.
지금 NEX-5D는 구하기 예약하고 기다려야 될정도로 인기가 있는 제품으로, 필자도 구입하는데 굉장히 어려웠다.(지금도 구매하기위해 애쓰시는 분이 많은걸로 알고 있다.)

NEX-5는 DSLR의 사진퀄리티를 구현하며, 작은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항상 사진기를 지니시는 분과 좀더 가벼운 카메라가 필요한 분에게 좋은 선택이 될거 같다.
NEX-5에대한 사용기는 다음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