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쇼핑의 기본은 내가 원하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거라 생각한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경기 때엔 구입하는 방법에 따라 가격적인 차이는 적지 않다.

 좋은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선
우선 버커루진의 모델넘버를 알아야 한다

B093dp414m, B102dp149m, B102Z0141p.............................

B이하의 숫자는 연도를 나타네고 있다
즉 B093 이라고 하면 2009년 3분기를 나타넨다.
그다음에 오는 영문이 쇼핑하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영문 Z자가 있는 모델은 저가형 모델(기획상품등)을 나타네고 있다 가격대는 10만원 미만의 제품들에 속한다.
영문 DP자가 있는 모델은 정상상품으로 적어도 12만원 이상의 상품들이다.

백화점 행사에서 균일가 79,000원 이럴때 보면 Z가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조금더 퀄리티가 좋은 제품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모델명에 DP로 되어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시길.

그 다음의 숫자는 바지핏에 관여하고 있다.
간단하게 본다면 4로 시작되는 (412, 413, 414....) 모델은 SEMIWIDE
3으로 시작되는 모델은 BOOT CUT
1로 시작되는 모델은 STRAIGHT 모델
등이 있다 (자세한 바지핏에 대해 알고 싶다면 버커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
http://www.buckaroo.co.kr/)

 

그럼 똑 같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하기 원한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먼저 매장에 가보는건 기본 : 가장 맘에 드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선 매장에 먼저 들려보고 직접보고 착용해 보고 구입하자
인터넷 가격비교: 매장에서 맘에 드는 제품과 싸이즈를 알았다면 인터넷에서 가격비교는 필수다 적게는 5%에서 많게는 15%정도 싸게 구입할수 있다. (특가로 풀리는 물건은 80% 까지도)

 위와 같이 구입하는게 정석이지만 단점이 있다
귀찮다는 것과
받아봤을때 매장에서 입어본 제품과의 미세한 워싱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 것 (워싱이 맘에 안든다면 가까운 매장에서 꼭 교환받으시길)
그리고 매장마다 모든제품을 구비하고 있는게 아니라는것 (특히 특가 제품은 보유하고 있는 곳을 못 봤다)
아참 테일러드 진에선 같은 모델에 색상이 다른 제품이 있다  꼭 확인하고 주문해야만 한다.
그래서
필자가 구입하는 방법은 1. 모델넘버 DP로 되어진 제품
                                 2. 핏넘버
                                 3. 제품 발매 연도

위에것만 보고 구입한다면 크게 실수하는 경우는 없을것이다.

 

또한 가격비교해보고 오픈마켓에서 따로 브랜드 네임으로 찾아보길 권한다. 가끔가다 정말 저렴하게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수도 있다

그리고 왠만하면 아울렛매장에서 구매하지 않기를 바란다. 첫번째는 가격적으로 매리트가 백화점에 비해 없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일 거라고 생각하고 구입하면 실망 하기가 쉽다. 차라리 백화점 매장의 매대에서 할인하는 제품이 더 낳은것 같다.

 필자가 추천하는 쇼핑몰로는
롯데닷컴: 정말 저렴하게 올라오는 특가 상품이 다른쇼핑몰 보다 많다. 잘고르면 대박인 상품 구할수도 있다.
롯데아이몰: 롯데닷컴과 같이 특가상품이 많이 올라오고 쿠폰의 할인율이 더 높다
Hmall : 행사가 많아서 (깜짝할인등) 같은 제품이라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

11번가: 가끔가다 정말 저렴한 제품을 구할수 있다. 모델명으로는 찾기 어려운 제품이 많으니 꼭 인내심을 가지고 브랜드 네임으로 검색해야 한다.

 

필자가 가본 매장중 친절한 매장
필자는 쇼핑몰에서 구매하고 매장에서 교환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그이유로는 워싱과 싸이즈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워싱이 맘에 안들면 매장에서 같은 싸이즈 3장정도 보여달라고 하고 그중에서 고르고 교환하는 편이다 (예상외로 워싱차이가 많이난다)

 그렇기에 필자가 가본 매장의 반응을 보면
롯데본점과 본점 영플라자점은 불친절함을 느낄수 있었으며, 그반대로 신세계본점과 , 신촌현대점은  친절함을 느낄수 있었다.
위의 사항은 매장의 매니저나 직원 아르바이트생들이 바뀌면 언제라도 바뀔수 있는 사항으로 참고만 하시길바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