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버커루 진의 교환정책에 대해 포스팅 한 적이 있다.
그때도 본사 담당자와의 통화와 실제로 격은 일에대해 적은 적이 있는데......
우선 버커루 본사의 입장은 동일가격대의 상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교환이 가능하다는 거다.
구입한 기간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하지만 실질적으로 겪어본 결과에 의하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특히 가장 문제되는건 자기 매장에 없는 제품이라는 이유로 교환을 거부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필자가 겪은 대부분의 교환거부는 위의 이유에서다.

그런데 더 중요한건 매장 매니저들이 교환거부를 한다는 것이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매니저의 거부이유는 본사에서 제품을 잘받아주지 않고해서 곤란해 교환해 드리기 어렵다는것과
또 한번은 매장(아울렛매장)에 팔고 있는 제품이 아니면 교환자체를 해줄수 없다는 것이었다.

본사 담당자와의 어제 통화에서 위의 두 말이 거짖이란걸 알수 있었다.
단지, 귀찮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내가 몬생겨서 그런지는 알수 없지만, 새제품의 교환거부는 소비자에게 상당히 불퀘한건 사실이다.
(토종브랜드 버커루라면 수입진들에 비해 더욱 좋은 서비스가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사 담당자와의 이번통화에서 확실한 답변은

교환사유에 맞는 제품은 전국 백화점과 매장에서 동일 가격

대의 제품으로 교환가능하다는 것이다.


정당한 이유로 교환을 요구했을때 교환거부된다면 본사담당자를 찾아 따지시기 바란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진 목소리큰사람들이 대우받는 나라이니.............)
그래야지만 좀더 제대로 된 서비스가 정착될수 있을것이다.

버커루가 정말 프리미엄진이라면 서비스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버커루 본사 담당자에게 블로그에 포스팅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부탁했다.
버커루 자체에서도 블로그와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어, 거기에서 자료를 얻을수 있다고 한다.

버커루진에 대해 더 자세한걸 알고 싶으신분은 버커루 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와 트위터를 방문하는 것도 좋을것 같다.

너무 부족한 필자의 글은 참고만 해주시고.............

버커루의 시작은 동대문 제일평화시장의 TBJ매장에서 부터다.
그때부터 구입했던 자로서 정말 잘되길 바란다. 뭐든 처음시작한 마음만 기억하고 있다면..........

(추신 본사담당자가 매장 매니저들을 다시 교육한다고 한다. 기대해도 될지 모르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