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완전 소중한 카메라 파나소닉 GF1.

무거운 DSLR카메라에 지친자들을 위한 미러리스 카메라.
DSLR의 화질에 작고 가볍다.

PANASONIC

DMC-GF1C
미러리스 카메라는 DSLR의 구조에서 뷰파인더로 화상을 볼수있게 해주는 미러를 없에 크기와 무개를 크게 줄인 카메라로, DSLR과 같이 랜즈를 교환할수 있는 카메라 입니다.
그래서 DSLR의 화질과 컴팩트 카메라의 휴대성을 겸비한 카메라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으며, 가볍고 작은 크기에 DSLR급의 화질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필자도 SONY의 NEX5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에 가격이 많이 떨어진 GF1을 하나더 구입했습니다.
필자가 GF1을 구입한 이유는 슈퍼줌이 필요한 상황에서 NEX의 슈퍼줌 (18-200m)을 구입하는 가격으로 평소가지고 싶었던 GF1과 14-140m랜즈까지 구입할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후속기로 나온 GF2가 GF1보다 크게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도 GF1을 구입하는데 참고 되었습니다. 
구입결과는 정말 만족 스럽습니다. 그리고 결론은 필자에겐 PANASONIC의 GF1이 더 잘맞는 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GF1을 구입하면서 내수는 중고제품을 새제품으로 속여 판다는 방송도 보았기 때문에 구입할 업체를 선택하는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업체는 코제팬으로 정직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문의가 있어 전화했더니 일처리는 친절하다고 생각하기 어려운 곳이 었습니다. 다른 친절한 업체가 있다면 그곳에서 구입하고 싶을 정도 였으니까요.
일주일 만에 받은 GF1화이트 색상 정말 이뻤습니다. 왜 많은 분들이 화이트 색상을 선호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GF1과 가장 잘어울린다는 20M 1.7 랜즈는 제가 필요한게 아니었기에 바로 처분하고 미리구입한 14-140m를 GF1에
연결하였더니 묵직한 느낌으로 휴대성에선 조금 마이너스가 될것 같습니다. (일반 DSLR과 슈퍼줌을 사용하는것 보단 확실히 가볍고 작습니다.)

화질또한 NEX5보다 더 맘에드는 화질을 보여주며, 모든면에서 GF1의 화질이 더 좋았습니다.
GF1에 비해 NEX5의 장점은 경쾌한 셔터음과 고ISO 저노이즈, 또 동영상의 화질을 들수 있으며, 이것을 제외한 모든것은 GF1의 완승이라 할수 있습니다.
지금 미러리스 카메라구입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가격대 성능비로 훌륭한 GF1을 적극 추천합니다.
가장 클래식 카메라를 닮은 미러리스 카메라로 디자인, 성능, 화질까지 훌륭한 GF1최고입니다.
내수는 핵펌이 되는 바디가 아니라면 일어 밖에 사용할수 없으니, 초보자는 조금 힘들수도 있습니다.

동영상만 아니면 지금 가지고 있는 NEX5를 팔고 GF1을 한대 더 구입하고 싶습니다. 투바디와 파나소닉 미러리스의 축복이라고 불리는 20m 1.7 랜즈를 사용해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